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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꺼풀이 떨리는 이유, 눈떨림 치료방법



평상시에 아무런 이유 없이 눈꺼풀이 떨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디가 아픈 것도 아닌데 왜 눈꺼풀이 떨리는걸까요? 오늘은 이런 눈꺼풀 떨림이 왜 생기는지, 어떻게 하면 눈꺼풀이 떨리지 않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환절기라 감기도 자주 걸리고 몸 관리를 해야 하는 것을 느끼는 요즘이에요. 이럴 때 몸 관리에 소홀하면 작은 질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면역력 관리를 철저히 해주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좋은 효능이 많기로 소문난 느릅나무의 효능과 먹는 방법 위의 컨텐츠에서 확인 해 보세요.



만약 긴장된 상태에서 눈 떨림이 발생했다면 일시적으로 나타난 현상일 수 있지만 갑자기 눈 주위에 떨림 현상이 나타나거나 반복 되어 나타난다면 몸에 이상이 생겼는지 확인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눈떨림 현상은 스트레스, 신경 이상, 마그네슘 부족, 스트레스, 피로, 흡연과 과음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떨림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생겨날 수 있는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환경에 있을 경우에도 눈떨림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눈 주위를 마사지 해 주세요.



제일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겠지만 스트레스가 없어지라고 해서 없어지는 것은 아니니 마사지와 휴식을 취해 심해지는 것을 막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탈수 증상으로 인해 나타날 수도 있는데 하루에 마시는 물을 늘리거나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탈수 증상도 막을 수 있고 눈떨림 현상도 없어질 수 있습니다. 키와 몸무게를 더한 값에 100을 나누면 하루 섭취해야 하는 물의 섭취량이 나온다고 합니다. 보통 2리터정도 된다고 하는데 이걸 물잔으로 계산하면 8잔정도 입니다.



눈떨림은 카페인을 과다 섭취할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는데 성인의 하루 권장량은 400밀리그램정도고, 보통 아메리카노 한잔에는 약 80~150밀리그램정도의 카페인이 들어가있다고 하니 두잔 이상의 커피는 마시지 않는 것이 눈떨림 예방에 좋습니다. 



마그네슘 부족으로 눈떨림 현상이 나타난다면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지 않아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해 눈떨림 현상이 나타날 때엔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 거의 없어지는데요, 이때 과음이나 흡연도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은 칼슘과 같이 정신의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마그네슘이 체내에 부족하면 눈떨림 현상 등과 같은 근육 경련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평소에 마그네슘이 함유되어있는 음식을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가있는 음식에는 견과류, 시금치, 콩, 청어, 조개류, 토마토, 멸치, 우유 등이 있는데요, 곡류의 경우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가있지만 도정 과정에서 80% 이상의 영양소가 손실되어 견과류로 마그네슘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 이외에도 눈떨림 증상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마그네슘과 루테인이 들어있는 영양제를 먹는 방법입니다. 마그네슘은 성인의 경우 하루 300~400밀리그램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하니 영양제를 구입할 때 한 알에 얼만큼의 마그네슘이 들어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위산을 중화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식 전에 먹어야 속 쓰림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루테인의 경우 하루 최대 권장량이 10밀리그램으로 아주 적은 양만 먹으면 되는데요, 이 권장량을 넘을 경우 시력이 나빠질 수 있다고 하니 꼭 권장량 이하로 먹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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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네슘과 루테인이 눈 건강에 좋다고 하지만 하루 권장량을 넘게 섭취한다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꼭 하루 권장량에 맞게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평창 제휴 카드 [우리] 수퍼마일(평창) 체크카드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2017-237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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